본문 바로가기

재택근무, 파헤치기

아침에 일어나 5분만에 돈버는방법, 모닝콜알바!!

아침 5분만에 돈버는 방법!! 모닝콜알바!!

 

[ 아침에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찾습니다 ]

 하루가 바쁘게 흘러가는 현대인들은 짬을 내어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잠깐의 짬을 내는 것 조차 부담스러운 분들도 있습니다. 하루의 일과가 바쁘게 흘러가거나, 잠깐의 쉬는시간엔 쉼을 선택하고 싶은것이 어쩔 수 없는 우리들의 마음 입니다. 하지만 단 5분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아르바이트가 있다고 해서 슬슬 사람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있는 아르바이트가 있는데요! 무엇일까요?

 

따르릉~ 따르릉~ 바로 모닝콜알바 입니다!

 

 모닝콜알바가 뭐야? 라며 생소하게 느끼실 분들도 많을텐데요. 시대가 흘러가며 아르바이트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있고 그 중 하나가 모닝콜알바 입니다. 뉴스와 신문을 통해서도 소개되기도 하였습니다. 전화로 다른 사람을 꺠워주는 아르바이트 입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이보다 간단하고, 쉬운 아르바이트는 없을 것 같은데요! 아침에 나도 일어나고 동시에 전화 한 통으로 상대방도 꺠우고 나는 꺠어나자마자 돈 도 벌고! 일석삼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Q. 모닝콜알바 어떻게 하나요?

 모닝콜알바는 전화로 상대방을 깨우는 업무 입니다. 잠귀가 어두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어하는 분들이 요청하는 아르바이트 입니다. 대부분 직장에 다니거나 아침에 일찍 일어나야 하는 분들이 주 고객층 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시간대에 핸드폰으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고객이 전화를 받아 일어날때 까지 계속 알람대신의 역할을 해 줍니다. 전화를 받으면 더 확실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아침뉴스 읽어주기, 구구단게임, 상식퀴즈, 노래들려주기, 유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들려줍니다.

 

[ 모닝콜알바 주의사항 ]

모닝콜알바에도 지켜야 하는 에티켓이 있습니다.

 

① 전화예절을 지키자

> 모닝콜알바는 회원과 얼굴을 마주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익명으로 대화를 하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익명으로 대화를 하게 되면 서로 오해를 하는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에티켓을 지켜 전화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② 늦잠주의!

> 고객의 아침을 깨워주는 업무이기 때문에 절대 내가 늦잠을 자거나 늦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모닝콜알바의 생명은 무엇보다도 정확한 시간을 지키는것 입니다. 때문에, 성실함이 요구되는 아르바이트 입니다.

 

③ 고객맞춤서비스

> 모닝콜알바는 상대방의 아침을 깨워주는 업무로서 타인의 하루를 열어주는 일 입니다. 기분좋은 하루를 시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겠죠! 전화로 고객을 깨우고 다양한 콘텐츠를 들려주게 됩니다. 이때에 고객의 성향에 맞춘 분야를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 모닝콜알바 시급 ]

 모닝콜알바의 시급은 최저시급 보다는 낮습니다. 우선 업무의 강도가 굉장히 낮고 집에서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이며 시급이라고 칠 수 없는 시간의 짬을내어 하기 때문에 하루에 한시간도 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시급의 개념 보다는 일주일, 하루, 한달의 개념으로 고개과 상의하여 임금을 정하면 됩니다. 

 보통 모닝콜알바를 하게 되면 30.000 - 100.000원 정도 벌 수 있습니다. 부업의 개념으로 솔솔하게 아침5분에 벌 수 있는 금액인데요. 모닝콜알바는 한명당 20분도 걸리지 않는 짧은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자신이 조금 더 일찍 일어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하루에 몇 명을 대상으로 모닝콜알바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하루에 벌 수 있는 금액이 늘어나겠죠!? 

 

[ 아침알바의 종류 ]

 

모닝콜알바 이외에도 아침에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선배달

 

 요즘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 한것중 하나가 신선배달 입니다. 전날 저녁 12시안에 주문하면 새벽에 집 앞으로 재료가 배송되는 서비스 인데요. 바쁜 현대인들에게 직접 장을 보러가지 않아도 되고, 주말에 장볼필요 없이 신선한 재료로 매일 아침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큰 메리트입니다. 수요가 높아지면 공급도 높아지는 법! 신선배달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르바이트 구인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 우유배달

 

 우유매달은 아침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자전거로 아침 운동과 겸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입니다. 아침에 운동하러 헬스장에 가는 것 대신 자전거를 타며 돈 도 벌고 운동도 하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신문배달

 

 예전부터 사람들이 아침알바로 가장 많이 찾는 것 중 하나가 신문배달 이였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에서도 주인공이 아침에 하는 아르바이트로 많이 나왔는데요. 우융배달과 마찬가지로 아침에 자전거 타며 운동과 겸하기 좋은 아침알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