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택근무, 파헤치기

조립부업, 손재주 있는 사람 모여라!!

조립부업, 손재주 있는 사람 모여라!

 

[ 조립부업 하고 싶은 사람!? ]

 알바, 투잡 등 이른바 부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로의 직장인들이 투잡을 하고 있다고 응답 하였습니다. 이처럼 투잡족들이 증가하면서 투잡에 대한 관심도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투잡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손부업입니다! 

 

 손부업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요. 패킹포장, 볼펜조립, 샤프심넣기 등 다양한 부업 중 조립부업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조립부업이란? ]

 조리부업이란 손으로 조립하는 단순반복 부업입니다. 집에서 일할 수 있는 재택근무가 있고, 직접 업체에 가서 해야하는 출퇴근 부업이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추어 할 수 있는 부업을 선택하여 하면 됩니다. 평소 손재주가 없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단순반복 작업 이기에 손에 익숙해지면 남녀노소 누구나 금방 할 수 있는 쉬운 손부업 입니다.

 

[ 조립부업의 어려움 ]

> 조립부업을 접해보지 않은 분들은 혹시나 어렵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부업입니다. 부업을 본업으로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본래 부업은 본업과 겸하여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기 때문에 누구나 할 수 있는 단순반복작업 입니다. 손으로 하는 단순반복이기 때문에 하는 방법을 익히기만 한다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조립부업 이것을 주의하자! ]

 조립부업이 쉬운업무이나 모두에게 업무강도가 약하지는 않습니다. 한자리에서 계속해서 같은 작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반복을 견디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매우 힘든 작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속해서 손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팔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장시간 작업해도 팔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조심해야하고, 평소에 약하지 않은 분들이 해야 합니다. 

 

 부업에는 출퇴근부업과 재택부업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재택으로 할 경우 업체에서 직접 배달해주고 수거해가는 경우가 아니라면 직접 가져와서 일하고 다시 갖다놔야 합니다. 때문에 새로운 일거리가 생길때마다 업체에 왔다갔다 해야하기에 업체가 너무 멀다면 일하기 힘들수 있습니다.  

[ 조립부업 종류에 대하여 알아보자! ]

1. 화장품용기

> 화장품용기조립 부업은 용기와 관련된 조업을 하는 업무 입니다. 화장품패킹조립 등 작업을 하게되는데 이 외에도 사출작업, 화장품선별작업 등이 있습니다.

 

2. 악세사리조립

> 악세사리조립은 특히나 여성분들이 흥미롭게 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헤어핀조립, 씨링조립, 오링조립, 구슬끼우기, 귀걸이조립 등의 업무를 하게 됩니다. 부피가 크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근무로 하기 좋은 부업입니다. 조립을 다하면 포장하는 포장부업도 많이 구합니다.

 

3. 자동차부품

> 자동차부품조립은 자동차의 부품이나 부속을 끼우는 업무를 합니다. 자동차조립 외에도 드라이수축, 육안검사, 테이핑 등의 업무가 있습니다. 

 

4. 전자제품조립

 전자제품조립은 라디오, 냉장고, 카메라 등 다양한 전자제품들을 조립하는 손부업입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전자제품들은 부품이 조립되어 있기에 필수로 필요한 작업입니다.

 

5. 안경조립

 

[ 조립부업 좋은점과 나쁜점 ]

 

*단점*

 

1. 팀부업이 아닌 혼자 장시간 작업을 하게 되면 외롭거나 지루 할 수 있습니다.

 

2. 단순반복 행위를 힘들어 한다면 손부업을 진행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3. 계속 같은 자세로 있어야 하기때문에,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적절히 조절하면서 해야하고 손목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장점*

 

1. 남녀노소 누구나 할 수 있는 쉬운 단순반복작업

 

2. 집에서 하고 싶다면 재택부업을 찾으면 되고, 직접 가길 원한다면 업체로 가서 하면 됩니다. 혹은 주변 지인들과 함께 하고 싶다면 팀부업을 꾸려 함께 할 수도 있습니다.

 

[ 조립부업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해보자! ]

 

1. 식사비용은 제공되나요?

> 재택부업이 아닌 직접 업체로 가서 하는분들에게 해당되는 질문 입니다. 식사는 업체에서 제공해주는 경우가 있고, 아닌 경우가 있기에 회사에 문의해봐야 합니다.

 

2. 잔업수당이 무엇인가요?

> 잔업수당은 본래의 업무시간 이외에 발생하는 근무시간에 주어지는 수당입니다. 보통 손부업은 갯수로 단가를 쳐서 비용을 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해서는 업체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3. 외국인도 조립부업 할 수 있나요?

> 취업비자가 있고 업체와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면 외국인도 손부업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