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Pooom) 완전정복!

재택근무증가 홈오피스인테리어 고민중이라면

재택근무증가 홈오피스인테리어 고민중이라면


오늘 뉴스를 보니 거리두기2.5단계의 효과인지
1000명대에서 다시 300명대로 숫자가 감소했는데요.
오늘부터 운영이 제한되었던 업종들도 다시 9시까지
영업이 가능하게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인원제한은 풀리지 않았지만 카페에가서도
이제 커피를 다시 먹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완화가 되어도 계속해서 확진자 숫자가 유지되길 바랍니다.
하루빨리 이런 사태가 종료가 되었으면 좋겠는데요.
이번일로인해 재택근무증가 현상이 나타난 것이지만
앞으로 언택드시대에 맞춰 꼭 회사가 아니라 집에서도 일하는
업종들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얼마전까지만하더라도 집에서 일하는 것은 먼미래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막상 닥쳐서 실시해보니 그렇게 먼일이 아닐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갈수록 워라벨을 중시하는 시대에 딱인 변화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번시간 품에서는 홈오피스인테리어에 대해 말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재택근무증가는 여러면에서 많은 장점이 있는데요.
우선 요즘 직장인들이 중요시여기는 워라벨이 좋아집니다.
아무래도 출근을 위한 준비시간이 필요가 없고
불필요하게 긴 출퇴근 이동시간이 없어지기 때문에
수면시간이 늘어나고 개인의 여가시간이 늘어난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요즘 문제가 되는 코로나에 대해서 안전해지고
다른 사람들과의 불필요한 감정소모도 줄어듭니다.
하지만 재택근무증가로 인해 많은 직장인 분들의 문제는
일하는 것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분리가 안되는 것이라고하는데요.
홈오피스인테리어를 할 때도 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고 하더라도 갑작스럽게 집에서 일하게되어
제대로된 작업할 환경이갖추어지지 않은경우 오히려 불편할 수가 있죠.

 


주거공간과 오피스공간을 적절하게 나누어서 일과 휴식을
분리해줘야 육체는 물론 정신적으로 재택근무증가 장점을 느끼며
여러모로 편안하게 근무를 하실 수가 있는데요.
일과 휴식이 분리가 되지 않을 경우 업무를 볼 때도 잘안되고
휴식을 취할 때도 제대로 쉬지 못해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됩니다.
그러므로 집에서 일하게 되었을 때는 일하는 공간과
쉴수 있는 공간을 구분지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집에서 남는 방을 업무를 보는 곳으로 꾸며주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남는 방을 사용할 경우 이미 독립된 공간이기 때문에 편리하죠.
하지만 집에 남는 방이 없으신 분들도 많을텐데요.


이럴 때는 홈오피스인테리어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보통 빈 방이 없을 경우는 거실한켠을 오피스공간으로 만들게 됩니다.
탁 트이게 오픈되어 있는 공간이라 집중이 안될 수 있다 생각할텐데
파티션, 가벽 등을 사용해서 약간 분리를 시켜준다면
오히려 훙분한 오피스공간이 되어 일을 하기가 좋습니다.

 


재택근무증가로 인해 홈오피스인테리어를 하시는 분이라면
수납공간도 신경을 써서 준비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공부나 일을 하게 될 때 주위가 정돈이 안되고 지저분하다면
산만해져 집중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되면 업무 능력도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죠.
그러므로 관련 가구를 마련한다면 수납공간이 많은 것을 택하고
일하기 전에 깔끔하게 정리정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색깔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택하는 것도 좋지만
3가지 이상의 색이 있는 경우 어수선 할 수 있으니
기본색 + 포인트색 정도로 꾸며주는 것이 
통일감도 주고 깔끔하게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방법입니다.
식물을 둬서 싱그럽게 보여주는 플렌테리어도 좋은데요.
이는 보기에도 좋을 뿐만아니라 공기정화, 심리안정의 효과도 있답니다.
햇빛이 없어도 잘 자라는 공기정화효과, 전자파 차단효과도 있으며 
기르기도 매우쉬운 스투키를 추천드려요.

 


집에서 일을 한다고 하더라도 업무와 휴식의 공간을
적절히 분리한 홈오피스인테리어를 꾸민다면
오히려 재택근무증가를 환영하며 근무하실 수도 있는데요.
만약 집꾸미기를 계획하고 있다면 지금당장 필요하지 않아도
미래를 위해서 깔끔하고 모던하게 오늘 포스팅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화려한 스타일보다는 일의 집중을 위해서는 조금 안정적이고
차분하게 꾸미는 것이 더 업무적인 분위기를 만들 수가 있는데요.
조도를 적당하게 조절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팁 입니다.
그리고 기존 주거공간과 다른 색깔로 꾸며주는 것도
공간이 분리되는 효과를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혼자서 이를 꾸미는 것이 어렵다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데요.
전문 업체를 통해 의뢰하자니 비용도 걱정이 되고
나는 그렇게까지 하려는것은 아닌데 싶으신 분들은
품에 들어와서 이런 센스가 있는 분을 찾아보시는 건 어떤가요?
품은 어떤 일거리든 요청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개인이 직접 구인/구직 글을 등록하고 비용 지정도 가능하니
누구든지 부담없이 접근해서 가능하답니다.
일손이 필요한사람 그리고 반대로 일감이 필요한사람 
모두 합리적으로 거래가 가능하죠.


재택근무증가로 인해 홈오피스인테리어를 하려는데
혼자서는 힘들 것 같다면 아래를 클릭해서
함께 할 푸머를 찾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