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유경제를 넘어선 개방형 공유경제 알아보기!



시대가 점점 다양화 되어가고 또한 누구나다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고 있는 시대입니다.

따라서 점점 광범위하고 또한 무한하게 다양해지고 있다는걸 알수 있죠.


우리나라의 공유경제의 시점은 아직 시작 단계라고 볼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다양화 되고 편하게 사용되고있는 많은 사이트들이 있죠.

이미 탄탄하게 자리잡고 있는 해외 서비스들은 각광을 받을만큼 크게 성장했습니다.


예를들면 에어비엔비나 우버등이 있겠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아직 시작단계로 어느 일정 카테고리에 고립되어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중고판매, sns홍보, 카플, 배달등 말이죠.


이처럼 카테고리는 해당 키워드에 맞는 거래의 공유경제들이 회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포괄적인 개방형 공유경제가 새로이 얼글을 내밀고 있습니다.

예를들자면 쓰래기 버리는거 도와주기, 명함 대신 돌려주세요, 과제 도와주세요등

일반저긴 공유경제를 넘어선 개방형 공유경제는 어떤 일에 고립된 모양이 아니라
자신이 필요로하는 무엇이든 무한하게 공유할 수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아직 시작이 형성되어있지 않아 섬뜻 먼저 나서는 이가 많이 없습니다.


하지만 이에 도전장을 던지고 모험을 하는 업체가 있습다.
바로 품이라는 곳입니다.

 

한번 기회가 되신다면 구경을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공유경제를 뛰어넘어 개방형 공유경제의 형태를 뚜렷하게 나타내고 있는 품은

이미 다른 곳과 차별화가 되어 시작을 했지만 더욱 차별화가 돼있는 것은 내부 서비스들이다.

 

 


 

타 사이트와 다른점으로는

서비스 이용료 완전무료,  결제 수수료 완전무료, 나와 관련된 거래들의 실시간 정보 메세지 알림등 다양하게 차별화를 두고있다.


특히 이용하는 회원입장에서 오고가는 돈이 매우 민감하다.

실제로 이용해본 회원들은 돈의 민감함을 이야기했을때 고개를 끄덕였을 것이다.

이유인 즉, 보통은 결제 및 거래 완료시 돈을 받는 쪽이 해당하는 일부 수수료를 부담해야하는 경우가 많다.

 타 업종은 보통 평균적으로 20%정도의 수수료를 부담하게 되는데 이유는 서비스 이용료 및 결제 수수료가 포함 되어있다.

 

 


만약 5만원짜리 일을 했다고 가정했을때 실제로 내 통장에 입금되는 금액은 4만원이라면 이처럼 황당하지 않을수가 없다.


힘들게 일한 노동자는 5만원이라는 금액을 보고 신청을 했지만 실수금을 그렇지 않으니 말이다.

이처럼 다른이들과 다른 컨텐츠로 시작을 했다면 서비스 또한 차별화 시켜야 겠다는 품의 강한 의지와 다짐이 보인다.

 

 


이처럼 공유경제를 넘어선 개방형 공유경제라는 카테고리로 한걸음 한걸음 나아가는 모든 서비스들에게 격려와 박수를 보냅니다.